로스트 인 스페이스 - Lost In Space (NETFLIX)

Lost In Space 2018

최근 넷플릭스에서 많은 드라마들이 예전에 종방된 드라마들을 기초로 하고 있거나 혹은 오랜 영화들의 캐릭터등을 차용하여 콘텐츠들을 재생산하고 있는 듯하다. 바로 대표적인 드라마 시리즈가 바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인데 전번에도 말을 했듯이 이 드라마는 1960년대 미국에서 방영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가 다시 [로스트 인 스페이스]영화로 제작되어 괜잖은 히트를 기록한 작품이다.

물론 이 원작 드라마 작품도 "The Swiss Family Robinson" 이라는 오래된 고전을 아이디어로 하여 무대를 우주로 바꾼것인데, 인간의 도전과 그속에서 격는 위험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다른 종류의 작품들로 승화되기에 좋은 기초를 제공하는 것이 사실이라고 하겠다. 넷플릭스에서 방영하고 있는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리즈도 배경,우주선등 드라마치곤 나름 괜잖은 퀄리티를 자랑했지만 "로봇"은 글쎄, 람이 연기하는 티가 너무 나서, 디테일이 좀 부족하다고 해야 하나... 분장이 너무 티가 나서...


하여간 나는 시즌1을 모두 보고 막 시작하는 시즌2는 아직 보지 못한 상태인데 "Dr Smith"의 교활함이 시즌2 에서 더욱 활기를 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영화에서 "Dr Smith"을  "게리올드먼" 이 연기했지만 이번에는 성별을 바꾸어서 여자로 설정 한것은 좀 신선한 부분이며 영화와는 다른게 교활한 사기꾼으로 묘사한것은 괜잖은 부분이였다고 생각이 된다.

또한 시즌1에서 많은 부분을 미해결 설정으로만 잡고 다음 부분으로 넘긴것도 시즌2를 기대하게 하는 좋은 미끼라고 생각한다.  앞서 말한 "Dr Smith"의 정확한 정체성등이 바로 그런 예라고 볼수 있으리라. 사실 시즌3에서 김이 다 빠져버린 [기묘한 이야기]와는 다르게 이제 시즌2를 시작하는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당분간 이야기 전개가 크게 난황에 빠지지는 않을것 같다.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기묘한 이야기]는 너무 추억팔이에만 집중하다가 식상하게되었고 주인공들도 많이 성장하여 다음 시즌에서 특단의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시즌이 마무리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생각이 든다.

드라마 음악에 대해서는 본인이 드라마를 아주 많이 보는 편이 아니라서 크게 관심을 기울이는 편은 아닌데 귀에 잘 들어오는 스코어는 찾아보기는 하는 편이다. 이번에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의 사운드트랙은 영화음악의 사운드트랙 만큼이나 완성도가 놓은  작품이라고 평하고 싶다. 영화에서 주요 테마였던 "존 윌리암스"의 테마도 적절하게 넣어서 정체성을 잃지 않은 것도 좋았지만  스케일이며 박진감도 넘치는 괜잖은 구성을 가지고 있다.

작곡가는 우리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Christopher Lennertz"라는 사람이 작곡을 하고 있는데 아직 필름 스코어 분야 보다는 TV/게임쪽에 많은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이라고 보여진다. 하지만 지금 허리우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작곡가중 "마이클 기아치노"도  오랜동안 게임음악에서 활동을 하다 영화계을 눈도장을 찍은것으로 보면 멀지 않은 미래에 이 작곡가도 주목을 받을지 누가 알겠는가? (물론 "마크 스노우"(X-Flies 작곡가)같이 한순간에 없어져 버린 작곡가도 있지만 말이다. )

작곡가 Christopher Lennertz

사실 드라마는 영화보다 많은 부분 회차별로 나누어져있서 어떤 음악에 어디에 쓰였는지 단번에 찾기가 쉽지않은데 이 앨범에서 추천할만한 곡을 고르라고 한다면  "To the chariot""Dump the Fuel", "End Credits" 을 고르고 싶다. 앞서 말한데로 다른 곡들도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무척 박진감이 넘치는 매력적인 곡이며 드라마의 진취성을 잘 살려낸 곡들이라서 영화 버전과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 오늘 넷플릭스의 [로스트 인 스페이스]를 보시는 분들은 한번 사운드트랙도 찾아 들어보심이 어떨까 추천해본다. 

사운드트랙

수록곡

Main Titles 1:11
Crash Landing1:12
Will Exploring 5:04
Moby Dick 2:49
Will and the Robot 7:28
Danger Will Robinson 3:32
Family Chores Fugue 4:16
To the Chariot 3:37
Smith / The Forest 3:16
Dump the Fuel 3:11
Flowers / Father and Son 3:32
Waterfall 4:18
Illumination 4:39
Maureen at Work 1:28
Maureen Flies 1:12
Race the Minefield 3:51
Ultimate Sacrifice 3:54
Here We Go 2:49
Saying Goodbye 2:44
Alien Ship 3:34
The Resolute 3:17
End Credits 1:13

"영화와는 또 다른 매력의 스코어"

3.7

 

[미디어]

YouTube

Lost In Space Netflix - Main Title

Lost In Space: Netflix - https://www.youtube.com/watch?v=KnrBHwf_Ac0&list=PLViEDKrLI53lfKL7We7J4nsf6fHDFVesH 

[theFilmMusicLife] - [로스트인스페이스] Lost In Space - 테크노 스페이스

댓글